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해외로 많이 여행을 가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와이도 많이 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신혼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인데, 휴양지로 아주 제격인 곳이라 여행으로도 가고 있습니다. 지금 환율은 1달러에 1300원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왜이리 환율이 높아지는 것인지 우리 모두 경제 공부를 열심히 해아죠.

그래도 우리가 하와이 물가를 고려 안 할 수 없겠죠. 물가를 먼저 파악한 다음에 예산을 짜면 좀 더 안정적인 지출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진짜 하와이는 돈 쓰러가는 곳입니다. 돈이 많다면 걱정없이 팍팍 쓸 수 있겠죠. 하지만 그런 분들은 적습니다. 대다수의 사람이 지출을 걱정하며 살고 있습니다. 신혼여행이라면 하와이를 꼭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돈 쓸 때 한번에 써아죠.

 

 

예를들면 순대국 하나만 먹더라도 아주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순대국 한 그릇에 20달러 정도 하는데, 여기에 3개를 주문하다고 치면 60달러, 그리고 여기에 20% 팁을 포함하면 거의 70불 정도 되는데, 환율로 보면 10만원 정도가 나가는 것이죠. 정리해서 얘기하면 순대국 3그릇 먹으면 한화로 10만원이 든다고 봐야합니다. 외화벌이도 괜찮네요. 하와이에서 사업해도 잘 될 것 같습니다.

위에 표를 보면 뉴욕이랑 하와이 물가를 비교해놓은 표입니다. 하와이가 1등을 차지하는 것이죠. 돈이 정말 많이 든다고 봐야합니다. 물가가 가파르게 올라가는 상황에서 더 차이가 느껴질 것으로 보입니다. 팁이 28%까지 되는 집들도 종종 생겨나고 있습니다. 미국의 팁문화.. 팁을 안 내려면 포장해서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포장도 한 두번이지 매번 포장하기도 애매하죠. 암튼 예전엔 없던 주방 서비스 팁이나 코로나 고통 받는거 분담금까지 생겨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눈물날 정도로 하와이 물가가 파괴적인 것 같습니다.

월드팝풀레이션 2022 캡쳐

하와이 인구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벌써 147만명이 되었습니다. 2022년 8월 기준입니다. 우상향이다보니 부자들이 점점 모이는 것 같습니다. 정말 살기 좋거든요. 지금까지 하와이 물가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