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와이에 갈 일이 있으신가요? 미리 알아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걸 모르고 그냥 생각없이 움직였다간 그냥 벌금 폭탄을 맞게 되는 것이죠. 눈탱이 씌워지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항상 삶을 살 때는 주의를 해야돼요. 그래야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거든요. 지금부터 하와이 여행시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들 알아보겠습니다.

하와이는 한국 운전 면허증이랑 국제 운전면허증 모두 소지해야 운전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를 빌릴 때도 마찬가지죠. 국제면허증을 꼭 사전에 발급 받아서 가야합니다. 직접가서 발급 받으면 하루만에 되고, 등기로 받으면 일주일이면 와요.

길 건너면서 스마트폰 보면 안 됩니다. 스몸비라고 하죠. 좀비랑 스마트폰이 합성된 단어입니다. 횡단보도나 도로를 건너면서 핸드폰 보면 벌금을 물게 됩니다. 건널 때는 무조건 옆사람 손잡고 건너야합니다.

 

 

하와이에서는 해변 모래나 화산석을 채취하는 것이 불법입니다. 그럴 사람은 없겠지만 또 나와요. 그리고 야생 거북이를 만지면 벌금을 물 수 있다. 산호초를 밟거나 부수면 안 된다. 자정 이후에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술을 살 수 없다 합니다. 음주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 흡연 또한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죠.

하와이 여행할 때 횡단보도가 아닌 곳에서는 무단횡단 절대 금지입니다. jaywalk가 무단회당인데 2007년도에 법률제정이 되었습니다. 벌금은 130달라 이상이라 16만원 정도 하는거죠. 조심합시다.

 

베란다에서 빨래를 말리면 걸립니다. 난간에 수건이나 의자 등받이에 널어서 말리면 불법입니다. 우리나라는 그런거 전혀 없죠. 자연경관을 해친다고 합니다. 세탁은 공공 빨래방을 이용해야돼요.

어린이도 혼자 냅두면 안 됩니다. 보호자가 있어야해요.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잠시라도 혼자 두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도로나 해변의 경고 표지판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상어가 나올 수도 있고 합니다. 하와이에서 운전 중에도 일시정지 표지판이 있으면 잠시 스탑해서 가야합니다. 사람이 없어도 스탑하고 가야해요. 조심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선크림을 바르고 바다에 들어가면 안 됩니다. 이것은 정말 큰일 납니다. 환경을 해치는 일인 것이죠. 지금까지 하와이 여행시 주의해야할 사항을 알아봤어요. 미리미리 조심 합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