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선크림은 노화예방에 필수조건인거 아시죠? 그런데 왜 안바르시죠? 저 포함이요 ㅎㅎ 맞습니다

귀찮고 까먹고 잊어버리고 잃어버리고 그렇게 우리 피부는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햇빛에 노출되어 하루하루 늙어 갑니다.

선크림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그럼 어떻게 바르는게 올바른것이고 얼만큼 발라야 되는건지 알아볼게요

 

네이버 제공

올바르게 선크림 바르는법

자외선을 차단하려는 목적으로 선크림을 챙겨서 바르는 분들이 많지만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제대로 알고 알맞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선크림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거나 제대로 지외선을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아래에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르는 순서

선크림은 바르는 순서는 세안 후 토너, 스킨 > 로션 > 크림 등 기초 스킨케어가 모두 끝난 후에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외출 직전에 바르는 것 보다 최소 15~30분 전에 얼굴에 발라 충분히 피부에 흡수시켜줘야 제대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맨마지막 순서에 최소 외출 15분전에 듬뿍 발라준다 !!

 

바르는 양

의외로 알고는 있지만 지키기 힘든 부분이 선크림을 사용하는 양입니다.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500원 정도의 크기 혹은 티 스푼 1개 정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생각보다 많아 부담스럽기 때문에 지키기 힘듭니다.

 

 

그럴때는 처음 사용할 때 너무 많이 덜어내지 않고 얼굴에 얇게 바른 뒤 한번 더 덧발라주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덧바르기

FDA에서는 선크림을 바르고 외출을 하는 동안 효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2-3시간 단위로 선크림을 덧바르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굉장히 지키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외출 전 선크림을 바르고 나서 시간이 지난 후 다시 덧바르기를 할 때 피지와 외출을 하면서 얼굴에 묻은 먼지 위에 다시 크림형 선크림을 바르기란 쉽지 않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파우더형 자외선 차단제, 선스틱과 같이 간편하게 얼굴에 선크림을 덧바르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얼굴에 유분기가 많다면 사용 전 기름종이를 이용해 한번 제거하고 덧바르는게 좋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무기자차 유기자차 혼합물에대해 자기 피부타입별 선크림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