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킨 먹다가 닭뼈 삼킴 현상 있으면 이렇게 해결해야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순살치킨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근데 뼈 치킨만의 매력이 있는건 사실이죠. 닭 뼈 삼키면 앞으로 이렇게 해결 하십시다.

보통 치킨 뼈를 삼키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식도에 걸렸을 때 입니다. 식도에 걸리면 칼칼하면서 목에 이물감이 계속 지속되는 것이 느껴지고 답답하면서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없다고 하면 식도에 지나가서 위장관내로 들어가서 대부분 위에서 분비되는 위산 때문에 대변으로 배설됩니다. 닭뼈는 생선 뼈와는 다르게 쉽게 부서지는 뼈라서 안전한 편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목에 닭뼈가 걸린듯한 이물감이 느껴지면, 바로 119를 불러야합니다. 지금 닭 뼈를 삼켰는데, 움직이지 못 할 것 같아요. 가슴이 너무 답답하고 아픕니다. 라고 하면 됩니다. 

 

응급실을 가면 육안으로 뼈 확인이 된다 그러면 바로 제거가 가능한데, 그게 아니라면 엑스레이를 찍어서 봐야합니다. 의사 분들이 바쁘기도 하고, 더 급한 사람을 먼저 치료해주는데, 암튼 응급실로 가서 바로 빼는게 좋습니다. 안 빼는 장내에 구멍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치킨 먹다가 닭뼈 삼키면 목에 이물감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그러고 바로 119불러서 응급실 가야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날카로운 뼈가 내장으로 들어가서 휘저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치킨 먹을 때 아니, 뼈 있는 닭 먹다가 목에 한 번 걸리면 앞으로 순살만 드셔야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