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학교 조교 월급과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대학교 시절 조교 생활을 했었는데요, 취직하기 전까지는 꽤 좋은 수입이 되었습니다. 대학마다 대학교 조교 월급이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는 월급이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학교 조교가 되기 위해서는 일단, 교수님과 먼저 많이 친해져야 합니다. 


또한, 대학교 조교가 되는 방법은 대학교마다 조교를 뽑는다고 공지를 합니다. 보통 경쟁률이 꽤나 쌥니다. 남자 같은 경우는 정장을 입고 면접을보게 됩니다. 면접 보기 이전에 간단하게 자기소개나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연습하라고 알려주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학교 조교 면접때 면접관은 3명 정도 계셨습니다! 세 분중 한분은 나이가 조금 많아 보이셨습니다. 분위기를 정말 편하게 해주려고 하는 노력이 보이셨습니다. 그래서 좋은 분위기에서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자기소개를 했습니다. 엄청 떨렸지만,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주셔서, 대학교 조교 면접 떨지 않고 제대로 볼 수 있었어요ㅎㅎ!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대학교 조교 하고나서, 미래에 어떤일을 하게 될 것인가 라고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대학교 조교 생활을 하면서, 경험을 쌓아 나중에 교육관련 일을 한다고 말했어요! 자세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재밌게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을 보다보면, 꼬리질문같은거 많이 하십니다. 예를들자면, 내가 나중에 치킨집을 차린다고 하면, 치킨집 지금 경쟁률이 쌘데 왜 하려고 하는가? 이유가 있는가? 등등 면접관님들께서 질문이 생기면 바로바로 질문하더라고요! 당황하지 않고 대답하는게 중요 합니다. 



대학교 조교 월급은 대학교 마다 다릅니다! 제가 받았던 월급은 대략적으로 170만원 정도 받았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사진 출처는 스토리볼에서 활동하시는 홍지은씨 입니다) 암튼, 월급의 차이는 석사급 박사급일 경우에는 더 높은 보수가 책정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는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는 졸업생은 평균 120만원에서 180만원 정도로 되어 있습니다! 



대학교 조교가 하는 일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주 업무는 교수님 일을 도와주는 것 입니다. 소속 학과의 학생의 학적 관리, 그리고, 시험감독을 주로 합니다. 치인트 아시나요? 거기서 조교가 나왔는데, 시험감독을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관리도 하게 됩니다. 대학교 조교 같은 경우에는 학과 조교 말고도 다른 업무를 보는 조교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치즈인더트랩 방송화면캡쳐



지금까지 대학교 조교 월급과 대학교 조교 되는방법 그리고 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월급을 의외로 많이 줍니다. 하지만, 평생직업이 될 수는 없겠죠! 대학교 조교일을 하면서, 빨리 빨리 다른 일도 찾아봐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