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7분전 입니다. 세상을 살면서 평생직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는 그래서 매번 이직을 하게 되는데요, 저도 이번에 중소기업 다니다가 대기업으로 이직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인터넷에는 경력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것에 대한 정보가 그렇게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일목요연하게 제가 했던 방식 그대로 여러분들에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러한 경력증명서들은 사실 본인이 재직했던 회사에서 발급하는게 기본 원칙인데, 피치못할 사정 즉! 주말이나 본인이 야간에 필요할 경우에는 회사에 직접 연락해서 경력증명서 발급좀 해달라고 하기가 조금 그럴겁니다.


그래서, 경력증명서는 집에 프린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진심 초간단 방법!


그러면 지금부터 경력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사실,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몇가지 본인인증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이제 시작 해볼까요?



공식홈페이지 메인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리스트 들이 나오는데, 개인민원 조회 및 증명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신고/신청 과 조회/증명이 있습니다. 우리가 선택해야하는 것은 조회와 증명 입니다.



개인민원 조회 증명 로그인을 선택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 다음으로 넘어가기 위해 필요한 액티브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가입증명서 국/영문을 클릭하시게 되면, 해당 업무는 개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뜹니다. 다들 집에 공인인증서 하나쯤은 있으니까, 공인인증서를 꼭 지참해주셔야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여러 약관들이 나오게 되는데, 모두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국민연금 가입 내역이 뜨게 됩니다. 이것이 즉, 국민연금 가입 내역 기간이 회사에 재직했다는 경력증명서가 됩니다. 그렇게 뜨게 되면, 프린터 발급 아니면 팩스 발급이 있는데, 프린터 발급을 선택하시면 바로 나오고, 팩스도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물론, 프린터발급으로 선택했습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진심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